Issue LS마린솔루션, 전남해상풍력 해저케이블 시공 완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4회 작성일 24-11-28 19:28본문
LS마린솔루션, 전남해상풍력 해저케이블 시공 완료
- 첫 해상풍력 프로젝트 마무리, 기술력과 시공 역량 입증
- 전남해상풍력1단지, 세계 최대 해상풍력 사업 첫 걸음
- LS전선과 협력, 2·3단지 및 해외 시장 확대 목표
LS마린솔루션이 ‘전남해상풍력1단지’의 해저케이블 시공을 완료했다고 11월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LS마린솔루션의 첫 해상풍력 시공 사례로, 국내 해상풍력 시장에서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의 중요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전남 신안군에 위치한 전남해상풍력1단지는 총 96MW의 전력 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내년 3월 시운전을 마친 뒤 상업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2035년까지 8.2GW 규모로 확대될 세계 최대 해상풍력발전 사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
LS마린솔루션 관계자는 “전남해상풍력 2·3단지 등 후속 사업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인 대만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국내 최장 해저케이블 시공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LS마린솔루션은 최근 LS전선과 함께 약 500MW 규모의 충남 태안해상풍력 단지의 해저케이블 공급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LS전선은 해저케이블 공급을, LS마린솔루션은 시공을 맡아 설계부터 시공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LS마린솔루션은 해상풍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SOV(해상풍력 지원 선박)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해저케이블 시공 선박 신규 건조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 Contact: LS전선 커뮤니케이션팀 http://news.lscns.com